[순천] 2016 IYF Culture 세계문화체험박람회가 열리다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

2016-05-06     송상환

지난 5월 2일(월)부터 4일(화)까지 3일간 순천대학교에서 굿뉴스코 해외봉사 단원들을 모집하기 위한 세계문화체험박람회 ‘Culture’와 굿뉴스코 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컬쳐와 굿뉴스코 설명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았지만 하나님께서 좋은 장소를 허락해 주셨고 또 컬쳐 물품도 부족했지만 전남, 광주 형제 자매님들의 컬쳐 물품 후원을 통해 많은 컬쳐 물품들이 채워져서 은혜 가운데 시작하게 되었다.

아시아, 북미, 남미, 아프리카, 굿뉴스코관으로 이루어진 세계문화체험 박람회에는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복 입기 체험, 대만의 해바라기씨, 케냐티, 볼리비아 떼레레 시음, 팔찌 만들기 등의 여러 가지 이벤트와 한편에서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에 관련된 영상을 보여주어 학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컬쳐를 시작하기 전 일기예보를 보니 3일 중 2일이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었다. 처음에는 준비하는 IYF학생들이 어려워했지만 합숙을 통해 말씀을 듣고 기도회를 하면서 주님의 은혜가 아니면 안되는 것을 발견하고 자신의 수고가 아닌 하나님만 구할 수 있게 되었고, 마음이 하나로 모이는 계기가 되었다. 비가 오는 동안 학생들은 각 강의실을 찾아 다니며 강의실 홍보를 하였다.

그리고 5월 4일 (수) 오후 6시 순천대학교 문화강당에서 굿뉴스코 설명회가 있었다. 3일 동안 컬쳐와 강의실 홍보를 통해 20여명의 새로운 학생들이 참석하였다.

굿뉴스코 설명회에서 IYF학생들은 라이쳐스 댄스, 체험담, 아카펠라, 멘토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무대로 참석한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되었다.

마인드 강사 신건하 목사님은 작은 어항에서는 5cm정도 밖에 못 자라지만 큰 강에서는 1m 이상도 자라는 코이 물고기에 대해 말씀하시면서 순천대학교 학생들도 더 넓은 세계를 경험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후 멘토와의 만남 시간에는 각 대륙별로 그룹을 나눠 굿뉴스코에 대해 보다 더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번 컬쳐와 설명회를 통해 순천지역 학생들의 흩어져있던 마음이 하나로 모이는 것을 볼 수 있었고, 앞으로 하나님께서 순천지역 IYF를 통해 힘있게 역사 하실 것을 생각 할 때 큰 소망이 되고 감사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