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IYF 후원자를 위한 피스콘서트, "Your Hands Give Lives"
[태국] IYF 후원자를 위한 피스콘서트, "Your Hands Give Lives"
  • 강민애
  • 승인 2024.06.0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국 지부가 청소년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후원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은 피스콘서트 개최
- 총 400명 참석, 파툼타니 주 부지사와 차청사오 주 국회의원 등 귀빈 함께해
6월 1일, 함께 청소년의 미래를 위해 마음써준 후원자들에게 감사를 표현하고자 피스콘서트가 열렸다.
6월 1일, 랑싯 센터에서 태국 지부는 청소년을 위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해준 공공 및 민간 후원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피스콘서트(Peace Concert)를 개최했다.

 주요 후원자 20여 명 외에도 많은 새로운 사람들이 참석해 총 400명이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많은 귀빈들의 함께해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귀빈으로는 폼사톤 깐자나지뜨라 파툼타니 주 부지사, 티티마 차이쌍 차청사오 주 국회의원, 아피챠트 수드사웽 태국 주재 레소토 명예영사 등이 참석해 태국 지부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의사를 표명했다. 

오래 전부터 꾸준히 함께하고 있는 여러 귀빈들에게 선물 증정과 기념사진 촬영을 했다.

이들은 몇 년 전부터 이어진 인연으로 청소년의 변화를 위한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 외에도 파툼타니 주 고등학교 중퇴자들이 마인드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고, 재정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하는 등의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티티마 차이쌍 차청사오 주 국회의원은 2023년 국회에서 자기 발언 시간을 이용해 청소년 문제 해결 대안으로 마인드교육 채택을 제안한 바 있다.

개회사로 자리를 빛내준 폼사톤 깐자나지뜨라 파툼타니 주 부지사

이번에도 개회사로 자리를 빛내준 폼사톤 깐자나지뜨라 파툼타니 주 부지사는 “음악은 마음을 변화시키고, 희망을 전달하며, 기쁨을 주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이 기쁨은 청소년들이 교육, 직업, 가정 생활에서 성공을 이루도록 돕는 큰 힘이 될 것이다."며 피스콘서트 개최를 한마음으로 축하했다.

티티마 차이쌍 차청사오 주 국회의원

티티마 차이쌍 차청사오 주 국회의원은 "활동에 감명을 받았으며, 링컨하우스 학교의 마인드교육 과정을 통해 변화한 청소년들의 이야기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이 프로그램을 정부 기관에 도입하고 싶다고 말했다.

자신의 어두운 과거에서 꿈을 가진 사람으로 변화한 이야기를 나누는 링컨하우스학교 티티마 분초티(18세) 학생

링컨 하우스 학교 티티마 분초티(18세)학생은 자신의 어두운 과거에서 꿈을 가진 사람으로 변화한 이야기를 나눴고, 이는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김학철 태국 지부장은 한국전쟁 후 대한민국이 겪은 어려운 시기를 소개하며 물질적 번영이 행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더 큰 공허함을 가져온 것에 대해 강연했다. 그는 진정한 행복과 희망은 하나님으로부터 온다고 강조했다.

공연으로는 한국 전통 부채춤을 시작으로 아프리카 아카펠라,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의 클래식 공연, 가족 뮤지컬 등 다양하고도 의미 깊은 무대로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올해 7월 한국에서 열리는 World Cultural Dance Festival에 출전할 태국 전통 댄스팀 선발을 위한 댄스 경연 대회가 함께 열려 콘서트 내 분위기를 한층 더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

아피찻 숙사왱 주 태국 레소토 대사관 명예영사는 재단과 깊은 인연이 있으며 6-7번 행사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그는 "태국 지부장님의 영감을 주는 마인드 강연과 화려한 공연, 여러 나라와 태국 문화의 결합에 감탄했다. 매번 행사에 감동받으며, 이 단체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좋은 일을 하고 있어 계속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사커른 긍찬 중위, 파툼타니 주 교육청 장학사는 청소년 공연이 있는 콘서트에 참석하게 돼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합창단의 조화로운 노래가 인상 깊었으며, 이것이 청소년들이 협력해 나라를 이끌어가는 좋은 본보기가 된다고 생각한다. 또한, 미래에 태국 청소년들이 전 세계 아이들과 문화와 경험을 교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공공의 이익을 위해 헌신하는 태국 지부 활동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까몬판 커므추 테차카시꼰, 빠툼타니 사회복지국 선임 사회개발 전문가는 심리학자로서 청소년 문제에 관심이 있어 이번 행사에 참석했다. 그녀는 마인드강연 때 들은 "물질적, 기술적 발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행복이 줄어들었다"는 말을 인용하며 이 단체가 심리적, 사회적 발달을 돕고자 하는 점에 공감한다고 말했다. 또한, "다양한 봉사활동, 언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협력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오늘 얻은 정보를 업무에 활용할 계획이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태국 지부 및 그 활동을 새롭게 소개하고 지속적인 후원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그에 맞게 Peace Concert는 참석자들에게 기쁨을 주었으며, 올해 말 예정인 태국 월드캠프를 통한 청소년의 발전과 변화를 지원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이를 통해 공공 및 민간 부문이 협력하여 국가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보여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