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외치라” 독일 프랑크푸르트 센터에서 열린 Taste of Korea
[독일] “외치라” 독일 프랑크푸르트 센터에서 열린 Taste of Korea
  • 권영광
  • 승인 2024.10.13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월드캠프로 시작된 Taste of Korea

10월 5일, 한국 문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Taste of Korea 행사가 프랑크푸르트 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500명의 관람객이 참석하여 한국의 전통과 현대 문화를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2024년 봄, Korea Camp에 참석한 독일 하나우 고등학교 10명의 학생들과 교감이 한국 월드캠프에 참가하면서 복음을 듣고 구원을 받는 놀라운 일이 있었다. 이번 Taste of Korea 행사는 내년에 더 많은 사람들을 월드캠프에 초대하고자 계획된 행사였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 참석자들

행사를 준비하면서 행사 시작 1주일 전만 해도 접수자가 100여 명밖에 되지 않는 어려움도 있었지만 프랑크푸르트 오영신 목사는 여호수아 6장 10절 말씀을 통해 올 한 해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리고 성을 일곱 바퀴 돌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외쳤을 때, 여리고 성이 무너진 것처럼 우리도 말씀을 의지해서 끝까지 하나님을 믿었을 때, 올 한 해 놀라운 하나님의 역사를 보게 될 것이라는 말씀을 전했다.이 말씀을 의지해서 행사를 준비했을 때, 놀랍게도 행사 당일 500명이 접수하고 행사에 참석하게 되었다.

맑은 날씨에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체험부스를 경험했다.

행사 전날만 해도 비가 오고 날씨가 추웠는데, 놀랍게도 행사 당일에는 좋은 날씨 아래서 행사를 시작할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오늘같은 날씨 좋은 날 행사할 수 있는 당신들은 운이 너무 좋다'며 신기해했다. 하나님께서 날씨를 붙들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많은 인파가 몰린 K-beauty 부스

행사장에서는 전통 한복을 직접 입어볼 수 있는 한복 체험이 큰 인기를 끌었으며, 방문객들은 화려한 색감과 섬세한 디자인의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으며 한국의 전통 의상을 즐겼다. 또한,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뷰티 체험 부스에서는 다양한 화장품과 메이크업 시연을 통해 한국 미용 문화를 가까이서 접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딱지치기와 투호 같은 전통 놀이가 준비되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행사장을 활기차게 만들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새로운 놀이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많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23기 해외봉사 단원들의 K-pop 공연

하이라이트로는 K-pop 공연과 랜덤댄스 이벤트가 있었다. 관람객들은 인기 K-pop 그룹의 히트곡에 맞춰 함께 춤추고 노래를 부르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현장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K-pop 팬들이 모여 한국 대중문화를 함께 즐기며 열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한국의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있는 참가자들

또한, 한국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K-food 코너도 관람객들로 붐볐다. 다양한 한국의 편의점 음식을 맛본 참석자들은 한국만의 독특하고 재미있는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참가자 인터뷰(Marie) :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마리입니다. 저는 Korea Camp에 참가하면서 어머니로부터 Taste of Korea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 학교에 전단지가 붙었는데 어머니가 또 그런 행사가 있는지 인터넷으로 다시 찾아보셨고, 그렇게 Taste of Korea에 오게 되었습니다. 게임도 해봤고 음식도 먹어봤습니다. 매우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게임도 정말 재미있었어요.”

오영신 목사의 말씀시간, 참가자들이 떠나지 않고 경청하고 있다.

행사 마지막 무렵 오영신 목사가 독일의 한 자매가 암에서 낫게 된 간증과 함께 하나님을 믿는 믿음에 대해 말씀을 전했다.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떠나지 않고 말씀을 끝까지 경청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행사 마지막으로 경품 추첨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특히 1등 상품으로는 한국 행 비행기 티켓이 제공되어 큰 화제가 되었다. 한국 여행을 꿈꾸던 많은 참가자들이 기대 속에 추첨을 지켜보았고, 1등 당첨자는 기쁨을 감추지 못하며 현장의 축하를 받았다. 이번 1등 당첨자는 내년 한국 월드캠프에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를 마치고 참가자들과 기념사진

매번 한국 문화행사를 하면서 하나님이 독일에 복음을 전하는 것을 얼마나 기뻐하시는지 알 수 있었다. 올 한 해 Taste of Korea 행사를 하면서 하나님은 다시 한 번 우리를 자신의 한계 밖으로 이끄시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앞으로 Taste of Korea 행사를 통해 독일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듣는 귀한 역사가 일어 날 줄 믿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