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지난 15일 말라위 IYF지부는 2018 하반기 IYF 아카데미를 진행했습니다. 컴퓨터 음악 방송 등 다양한 수업에 말라위 청소년들이 함께 했습니다. 이 소식 자세히 전합니다.
[멘트]
지난 15일, 말라위 IYF지부는 2018 하반기 IYF 아카데미를 개최했습니다. 말라위 굿뉴스코 봉사단원들은 컴퓨터 방송 음악 등 8개의 다양한 아카데미를 진행했고 3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했습니다. 이 중 컴퓨터와 방송 아카데미는 단연 인기가 젤 높았습니다.
인터뷰) 이주희 / 굿뉴스코 17기 말라위
새롭게 개설된 의료 아카데미 또한 30명이 넘는 학생들이 접수 했습니다. 기초 의료상식조차 모르는 말라위 사람들에 꼭 필요하기에 이번 학기부터 개설 했습니다. 특히 이번 학기부터 새소리 음악 아카데미가 개교하면서 그라시아스 합창단 변재경, 김은아 단원이 말라위 학생들에게 음악을 가르치면서 좀 더 체계적인 음악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인터뷰) 파쵸
아카데미 수업에 이어 2부 마인드강연이 있었습니다. 각 아카데미 교사였던 굿뉴스코 단원들이 다채로운 공연으로 선보였고 그라시아스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공연은 참석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했습니다. 이어서 김성경 말라위 IYF 지부장의 마인드강연은 마인드의 필요성과 자기 마음을 버리고 다른 마음을 받을 때 성공한 삶을 살게 된다고 강연했습니다. 매주마다 열리는 IYF 아카데미는 12월 2일까지 수업이 진행됩니다.
굿뉴스티비 장민수입니다.
저작권자 © 굿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