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일예배 초청 CLF 일일집회
- 복음의 길을 여는 마인드 교육
- 하나님의 은혜로 많은 목회자를 만나다
- 복음과 함께하는 “작은별 어린이 합창단”
- 2023 LA CLF 월드 컨퍼런스 개막
2023 LA CLF 월드 컨퍼런스가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샌 가브리앨 시에 위치한 쉐라톤 호텔에서 열린다.
기쁜소식LA교회 김창영 목사는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라는 말씀을 통해 이 CLF가 하나님의 마음과 합한 선물이기 때문에 우리의 어떠함과 상관없이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과 뜻이 모든 사람을 컨퍼런스로 이끄실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준비할 수 있었다.
월례 목회자 기도회 모임 및 CLF 위원회
기쁜소식LA교회는 작년 CLF 컨퍼런스 이후로 매달 정기적으로 목회자 기도회 모임을 가져왔고, 그중 연결된 목회자 8명이 지난 2월 박옥수 목사를 만나 구원을 받은 후 CLF위원회 임원이 됐다. 이를 계기로 이들이 이번 LA 컨퍼런스를 본인들의 행사처럼 도우며 함께 많은 사람들을 초청하고 마음으로 준비했다.
“기도회 모임을 처음 시작할 때는 ‘누가 올까’ 하는 걱정도 있었는데 ‘각 주에 100명의 목회자를 세우시겠다 하신 목사님이 주신 약속을 의지해, 단 한 명이 오더라도 이 모임을 하자’며 준비했습니다. 처음 5명으로 시작했는데 7명, 9명, 14명으로 늘어나 3월과 4월 기도회에는 70여 명의 목회자들이 참석했고, 많은 분들이 이번 컨퍼런스에도 참석하게 됐습니다.” (조 전도사 / 기쁜소식LA교회)
주일예배 초청 CLF 일일집회
기도회를 통해 기쁜소식선교회의 말씀을 접한 목회자들은 김창영 목사를 주일예배에 초대해 성도들과 함께 말씀을 들었다. 김 목사는 계속해서 새 언약에 대한 말씀을 나누었다. “많은 사람들이 구약과 율법과 정죄 안에 거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인 새 언약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더 이상 기억지 않으십니다.”
특히 크로스로드 교회 성도들은 “여러분 의롭습니까?”라는 질문에 큰 목소리로 “아멘!”을 외쳤다. 최근에 그 교회에 다시 나온 한 부인은 오랫동안 정죄 속에 있다가 이제야 그 정죄에서 벗어나게 됐다며 감사를 전했다. 폴 몬타노 담임 목사 또한 완전히 마음을 열고 다시 한 번 말씀을 전해줄 것을 청했고 김 목사와 매주 성경공부를 하고 있다.
킹덤 인더 벨리 크리스찬 교회의 레지널드 스틸 목사는 작년 김창영 목사와의 개인 상담을 통해 복음을 들은 후 지난달 김 목사를 본인 교회에 초청했다.
“오늘 목사님을 주일예배에 초청해 말씀을 듣게 돼 영광이었습니다. 목사님의 말씀은 은혜의 복음에 관한 것이었는데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놀라운 말씀이었습니다. 특히 저와 제 가족들이 큰 은혜를 입었습니다. 말씀을 더 듣고 싶어서 이번 여름 한국 CLF에 참석하기로 했고 이미 항공편도 예약했습니다.” (레지널드 스틸 목사 / 킹덤 인더 벨리 크리스찬 교회)
복음의 길을 여는 마인드 교육
특히 이번에는 마인드 강연을 통해 CLF를 홍보할 수 있는 길들이 열렸다. 작년 말, 기독교 지도자들을 위한 마인드 집회가 있었는데 이곳에 참석했던 150여 명의 목회자들 중 많은 이들의 요청으로 여러 교회에서 마인드 교육을 진행했고, 이를 통해 박옥수 목사와 CLF를 깊이 신뢰하는 계기가 돼 이번 컨퍼런스에도 교회 리더나 주변 목회자들을 초청했다.
“루이스 올란 목사님은 청소년들을 이끄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셨습니다. 이 교회에서 6주간 6번의 마인드 강연을 하게 되면서 목사님이 마음을 많이 여셨습니다. 올란 목사님은 ‘쏘머스 알리안츠’라는 60개 교회 120여 명의 회원이 있는 목회자 협회의 회장이시기도 한데 이 모임을 저희 교회에서 주최하도록 해주셨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조성주 목사님이 마인드 교육과 함께 CLF를 소개하셨는데, 참석했던 많은 분들이 컨퍼런스 참석을 확정했을 뿐아니라 마인드 집회를 요청하셔서 현재 여러 교회에서 마인드 집회를 하고 있습니다.” (박세영 목사 / 기쁜소식오렌지카운티교회)
“시온산 교회의 마빈 목사님은 CLF 임원으로서 본인이 시무하고 계시는 성도들에게도 이 마인드 강연을 가르쳐서 기쁜소식선교회와 함께 일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이후 120여 명의 성도들을 모아서 3주간 세 번의 마인드 교육을 했는데 그 자리에서 CLF 컨퍼런스를 소개할 수 있었고 많은 분들이 참석하고자 하셨습니다.“ (남동현 집사 / 기쁜소식LA교회)
라 푸엔테 시에서는 3월 15일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마인드교육과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교육이 있었다. 그리고 얼윈데일 시와 샌가브리엘 시의 매니저도 마인드 강연팀을 초청해 미팅한 후 시를 위해서 꼭 필요한 교육이라며 직원들에게도 마인드 교육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하나님의 은혜로 많은 목회자를 만나다
이번 CLF 전도팀들은 목회자들을 만나며 행사에만 초청하기보다 복음을 통한 사귐을 가지며 마음의 친구가 됐다. 서로 간증을 나누고 교류하며 우정을 쌓아가는 동안 마음의 벽이 사라졌고, 그 어떤 때보다도 많은 목회자들을 만날 수 있었다.
“여러 해 동안 CLF 전도를 해오며 목회자들이 무관심해 보일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포기하지 않았던 것은 교회와 종으로부터 흘려받은 약속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우리를 아는 수많은 목회자들이 복음의 놀라운 진리를 깨닫고 있습니다. 많은 목회자들과 연결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시고 열매 맺게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김주성 전도사 / 기쁜소식LA교회)
복음과 함께하는 “작은별 어린이 합창단”
1년 전 창단된 ‘작은별 어린이 합창단’은 처음에는 주일예배 때 합창으로 시작했지만 이번 CLF 준비 기간 많은 외부 교회에서도 공연하면서 복음의 일의 중요한 부분을 맡게 됐다.
“우리 교회에서 매달 기도회 모임을 하면서 외부 목회자 분들이 마음을 여시고 김 목사님에게 주일 말씀을 부탁했습니다. 그분들 교회에서 합창 후에 김 목사님이 복음을 전하시면 성도들이 아멘! 아멘! 으로 화답하면서 복음을 듣고 기뻐하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분명 무대 서기 전에는 말 안 듣는 아이들이었는데, 무대에서 합창하는 순간만큼은 초롱초롱 빛나는 별이고 복음의 작은 일꾼들이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교회 안에서 이렇게 믿음도 배우고 하나님이 일하시는 역사도 경험하면서 자랄 수 있다는 게 너무 감사합니다.” (박수진 자매 / 기쁜소식LA교회)
2023 LA CLF 월드 컨퍼런스 개막
LA CLF 월드 컨퍼런스 첫날, 기쁜소식엘에이교회 형제자매들은 그동안 집회를 함께 준비해온 시온산 교회 성도들과 함께 맡은 분야에서 봉사하며 기독교 지도자들을 환한 미소로 맞이했다. 저녁 모임 시작 전부터 객석을 가득 메운 목회자들은 다 함께 찬송을 부르고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노래를 들으며 즐거워했고 이내 말씀 속에 깊이 젖어들었다.
첫날 저녁 기쁜소식선교회 총회장 임민철 목사는 로마서 4장을 통해 아브라함의 믿음을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아브라함 같이 형편없는 자가 믿음의 사람이 되었다면 우리 중에 믿음의 사람이 되지 못할 이는 아무도 없다며 믿음의 주체이신 예수님께로 초점을 옮길 때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를 이야기하며 복음을 전했고, 참석자들은 아멘과 할렐루야로 화답하며 복음을 받아들이고 기뻐했다.
“아내를 두 번이나 팔았던 형편없는 아브라함은, 자신의 행위로는 절대 의로울 수 없습니다. 그런데 그런 형편없는 사람을 보고 의롭다고 하시는 하나님을 그가 믿었을 때 그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로운 사람이 됐습니다. 우리 또한 죄를 짓지 않는 의로운 삶을 살았기 때문에 의로운 것이 아니라 내가 지은 죄를 다 씻으시고 의롭다 하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로워지는 것입니다.”
“최근 저희 교회에서 마인드 강연을 들었는데 임원들의 마음을 활짝 열었고, 이를 계기로 이번 CLF 컨퍼런스에 함께 참석했습니다. 앞으로도 박 목사님 및 CLF와 마음을 합해 더 활발히 이 복음의 일에 저희 성도들도 같이 동참하고 싶습니다. 오늘 임민철 목사님 말씀을 들었는데요. 그 안에 숨겨진 믿음의 비밀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었는데 말씀을 들으며 너무 놀라웠습니다.” (마빈 마르티네즈 목사 / 시온산 교회)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할 것임이니라'(이사야 11:9)는 말씀과 같이 이번 CLF LA 컨퍼런스를 통해 미국의 수많은 교인들과 지도자들이 자신의 의를 세우려는 종교적인 삶에서 벗어나 참된 진리의 복음으로 충만해질 것을 생각할 때 소망이 넘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