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잠비크 공영방송 TVM 인터뷰
- 하나님의성회교회(IEAD) CLF모임
남아프리카 8개국 순방 중 5일에는 모잠비크를 방문했다. 박옥수 목사와 방문단 일행은 모잠비크 정부 지원으로 경찰 에스코트를 받으며 이동하며 일정을 시작했다.

모잠비크에서는 복음활동선교교회(MEA)교회 주일예배를 시작으로, TVM방송 인터뷰, 하나님의성회교회(IEAD)에서의 CLF모임, 귀빈 면담 등의 일정을 진행한다.
오전 주일예배를 드린 MEA교회는 12,000명 교인이 등록된 대형교회로 교회모양이 방주 모양이라 이 교회를 방주교회라고도 한다.



이 교회의 마뽀시 목사는 박옥수 목사의 모잠비크 방문 소속을 듣고 기뻐하고 환영하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박옥수 목사가 전하는 복음을 듣게 하고자 주일오전예배를 함께 드리기로 했다.
포어권 국가인 모잠비크에 해외 유명 목회자들이 오는 경우가 드문데 박옥수 목사가 모잠비크 또 자신들 교회를 방문하는 데 감사해했고, "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박목사님의 가르침을 받은 제자들의 간증은 우리에게 큰 놀라움을 주고 참된 믿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런 귀한 하나님의 종을 저희 교회에 모시게 돼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모잠비크에 오면 언제든 자신의 교회에서 말씀을 전하도록 준비하겠다며 소망 가운데 박 목사를 맞이했다.





마뽀시 목사 소개로 단에 오른 박옥수 목사는 히브리서 10장을 통해 우리 수고와 노력으로 하나님의 기준에 도달할 수 없음을 이야기했다. 성경을 통해 죄를 사하는 방법을 연구했고, 예수그리스도가 우리를 대신해 십자가에서 이룬 대속으로 우리가 죄에서 벗어났음을 강조했다.





"우리가 한 게 있고, 하나님이 하신 게 있습니다.
히브리서 10장 14절에 저가 한 제물로 거룩하게 된 자들을 영원히 온전케 하셨느니라. 여기서 '저'는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이 자신을 제물로 드려서 우리를 영원히 거룩하게 해놨다는 겁니다. 그걸 믿을 때 우리가 하늘나라 가는 겁니다."
"아멘? 아멘! 예 맞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씻어줬기 때문에 하늘나라 가지, 우리가 잘해서 하늘나라 가요? 아니에요!"




"다같이 읽어봅시다. 히브리서 10장 14절에 저가 한 제물로 거룩하게 된 자들을 영원히 온전케 하셨느니라. 예수님이 우리 죄를 위해 돌아가셨으면 우리 죄가 다 사해졌죠? 그걸 이야기하는 겁니다!"
"아멘!"


박옥수 목사는 계속해서 히브리서 10장을 한 절 한 절 짚어가며 죄사함의 확신을 얻게 했다. 참석한 교인들은 복음을 듣고 감격해하며 기뻐했다.


이날 외부에 설치된 LCD를 통해서 1만 명 이상 함께 예배에 참석했다. 또한 모잠비크 방송 채널31을 통해 중계됐다.

오후에는 모잠비크 공영방송 TVM에서 박옥수 목사를 인터뷰하기 위해 숙소를 방문했다.



마인드교육으로 인한 변화 및 도입 사례 등에 관한 질문과 답이 오갔다.
박목사는 인터뷰에서,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이야기하면서 변화된 한 청년의 이야기로 IYF 설립 배경을 설명하고, 마인드교육을 받는 한 학교를 예로 들어 마인드의 변화가 삶의 변화를 이끈다고 설명했다.
또 마인드교육의 원리를 설명하며 학생들이 사고하고 절제할 때 변화된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저는 목사기 때문에 예수님의 마음을 이야기하는데 이 마음으로 만든 IYF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고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변화되는 걸 볼 때 너무 행복합니다."라고 전했다.
또, "예수님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셨습니다. 우리가 받을 죄를 대신해 못박혔습니다. 그 사실을 알면 나 때문에 죽으셨네. 나를 진짜 사랑하시는구나. 나도 모르게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생겨요. 참 많은 학생들이 그 마음으로 변해가고 저희들이 그렇게 전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후 3시경 하나님의성회교회(IEAD)에서 CLF모임이 개최됐다.


예배당이 가득찬 가운데 박옥수 목사가 히브리서 10장 말씀을 전했다.





박옥수 목사는 "죄를 많이 지으면 저주를 받고 잘하면 하늘나라 가는 우리는 그런 개념을 갖고 있다. 그런데 성경에는 예수님이 행한 선으로 우리가 복을 받는다고 말했다"며,
히브리서 10장 10절 '이 뜻을 좇아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말씀을 들어 예수님이 하나님 앞에 순종하고 선행한 건 우리가 복을 받고, 우리가 죄짓고 잘못한 건 예수님에게 넘어갔다고 전했다.


"예수님 십자가에 죽으셨고 여러분은 거룩함을 얻었다고 성경은 말합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의 피로 여러분의 죄가 다 씻겼다고 말씀하십니다."
로마서 3장 23-24절을 읊으며 이렇게 믿는 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이라고 말했다.


예배당은 아멘과 환호로 가득찼다.
말씀이 마치고 말씀을 전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선물들을 증정했다.



남아공에 이어 모잠비크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이 힘있고 풍성하게 전해졌다. 이 말씀이 이 땅에 심겨 힘있게 역사하실 것을 기대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