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 기쁨과 감동으로 가득찬 제 1회 주말 아카데미 졸업식
[우간다] 기쁨과 감동으로 가득찬 제 1회 주말 아카데미 졸업식
  • 나진영 기자
  • 승인 2024.06.22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음의 변화를 가르쳐준 행복했던 3달간의 주말 아카데미
- 졸업식을 통해 400명에게 전달된 복음의 말씀

6월 17일 오후 2시, 아카데미 졸업식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약 3개월 동안 열심히 학업에 매진한 60명의 아카데미 학생들이 졸업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 2월 중순부터 6월까지 진행된 위캔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며 큰 성과를 이루었다. 졸업식은 학부모, 가족, 친구들뿐만 아니라 여러 귀빈들이 참석하여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비숍 에릭의 기도
단원들의 댄스공연

찬송가로 시작된 이번 졸업식은 비숍 에릭의 기도로 공식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어 단원들의 역동적인 댄스 퍼포먼스로 졸업식의 분위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중국어 클래스 학생들의 소감발표
프랑스어 클래스 학생들의 소감발표
태권도 클래스 학생들의 퍼포먼스

졸업생들과 참석자들은 지난 3개월간의 여정을 회고하는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추억을 되새겼다. 프랑스어 클래스 학생들은 무대에 올라 그동안 배운 내용을 발표하고 각자의 소감을 나누었으며, 다양한 클래스 학생들이 자신의 배움과 경험을 공유했다. 특히, 몇몇 클래스는 자신들의 학습한 것들을 퍼포먼스로 준비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3개월간의 성과를 보여주었다.

고드프리 카비양가 발루쿠 국가인도부 장관의 축사

특별히 이번 졸업식에는 국가인도부 장관인 고드프리 카비양가 발루쿠 장관이 참석하여 졸업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축사를 전했다. 고드프리 장관은 “이번 졸업식이 단순한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배움을 통해 큰 성장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졸업생들 앞에서 연설하는 김형진 선교사

위캔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기획한 김형진 선교사는 졸업식 연설에서 학생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김형진 선교사는 "여러분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지식과 경험은 앞으로의 삶에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얻은 자신감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길 바랍니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했다. 또한, 그는 아카데미의 성공적인 운영에 기여한 모든 교사와 학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며, 앞으로도 많은 우간다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것을 다짐했다.

졸업 수료증 수여식

마지막으로 졸업생들에게 김형진 목사와 고드프리 장관이 직접 졸업장을 전달하며, 졸업생들의 노고를 독려하였고, 졸업생들은 졸업장을 받으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자신의 변화된 삶을 간증하는 학생

이번 졸업식은 학문적 성취를 기리는 자리일 뿐만 아니라, 3달간 주일에 참석하며 말씀을 듣고 복음을 들었고 마음의 변화, 영적인 변화를 성경을 통해 배우며 놀라운 변화의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많은 학생들이 마인드교육을 통해 자신들의 변화된 삶을 간증문으로 표현하고 감사함을 전달했다. 

졸업장을 받고 기뻐하는 학생들
가족과 함께 기념하는 졸업생

또 이번 아카데미 졸업식은 공동체의 연대감을 강화하고, 앞으로의 도전을 응원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참석자들은 서로를 격려하며, 기쁨과 감동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어려운 형편으로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고 공부의 꿈을 포기했던 학생들, 생계 유지를 위해 배움을 멈춰야 했던 사람 등 많은 계층의 사람들이 주말 아카데미를 통해 새로운 소망과 꿈을 가졌다. 또한, 성경을 바탕으로 한 마인드교육을 통해 정확한 하나님의 말씀과 복음을 깨닫고 죄에서 벗어나 하나님과 연결되는 기회를 얻었다. 

고드프리 카비양가 발루쿠 국가인도부 장관 인터뷰

"2021년 쯤, 알게 된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어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기술을 훈련시키고 잠재된 재능과 은사를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국제 컨퍼런스에서 두 번 참석한 경험을 통해 이 프로그램이 매우 효과적임을 확인했고, 오늘도 한국 학생들이 우간다에서 교육활동을 하고 있는 것을 보며 기쁨을 느꼈습니다. 이 프로그램 기획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더욱 확장된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품습니다. 저는 여기 계신 학생분들에게 깊은 신뢰를 가지고 있으며, 학생들이 한 가지 코스에 집중하는 대신 여러 가지 코스를 목표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 정부는 그들이 더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3개월 안에 토지를 확보하여 그들의 꿈과 우간다의 발전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 고드프리 카비양가 발루쿠 국가인도부 장관 인터뷰

엘리자베스 프랑스어 클래스 학생 인터뷰

"정말 감사합니다. 무료 수업의 기회를 주셔서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일요일은 언제나 말씀을 통해 제 삶을 변화시 저를 많이 성장시켰어요. 이제는 많은 사람 앞에서 프랑스어로 연설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정말 감사드리고 정말 사랑합니다. 신의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 엘리자베스 프랑스어 클래스 학생 인터뷰

서바 갤러거리 음악 클래스 학생 인터뷰

"저는 지금 이 순간이 너무 기쁘고, 물론 음악 수료증까지 취득하게 되어서 너무 감사드리고, 저에게 이런 기회를 주셔서, 저에게 이런 재능을 가질 수 있는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리고, 그리고 저희들이 좋은 선생님들을 만나서 3개월 동안 좋은 수업을 들을 수 있게 해 준 위캔 아카데미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신의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 수업도 기대됩니다. 프랑스어 수업에 참여할 거예요. 저는 프랑스어를 배우는 것이 큰 꿈이기 때문에 프랑스어를 배우고 싶었고, 또 다른 기회를 위해 합류하게 되어 기쁘고 신의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 서바 갤러거리 음악 클래스 학생 인터뷰

졸업식에 참여한 학생들과 단체사진

제1회 주말 아카데미 졸업식으로 많은 학생들이 가족들 및 지인들과 행복을 나눴고, 그들 마음에 전해진 말씀으로 인한 역사가 일어나 교회와 연결되길 바라며 다음 시즌에도 하나님의 역사가 함께하길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